Python) 골드 마이너 게임 만들어보기 (1) (pygame frame 이용)
2022. 7. 6. 23:20ㆍ코딩/- Project: pygame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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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이제부터는 출근해서 코딩도 하루에 많이는 못할 것 같네요. 그래도 꾸준히 할겁니다. 아자아자!
이번에는 캐릭터 등 스크린에 나오는 객체들을 class 함수로 정의하고 Spirte 를 상속받아 만드는 과정을 해봤어요.
기존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은 character_size 를 통해 get_rect()함수를 통해 사이즈를 불러오고, 이 사이즈에서 나오는 튜플값을 바탕으로 캐릭터의 가로세로, 그리고 가로세로를 기반으로 xy 좌표를 그려줘서 객체를 생성했습니다.
또한 기존에는 이미지들을 불러올 때, 경로를 모두 써주었는데 이번에는
current_path 라는 변수값을 os.path.dirname(__file__) 로 할당시켜줬습니다. 즉 현재 파일 위치에 있는 이미지들을 불러오기 때문에, 더욱 편하고 간결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.
os.path.join(current_path, "a.png")형식으로 os.path.join 을 통해 불러온 모습이에요. os도 처음에 import가 필요합니다.
코딩은 정말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네요. 그래도 점점 간결해지는 코드를 보니 맘이 뿌듯하네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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